우리나라에서도 시장조사와 여론조사가 활발해지고 사회적으로도 그 중요성이 점차 커져가고 있다.
정확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는 조사기관은 무엇보다 품질경영이 중요하다. 우리나라에 여론조사가 도입된지도 30년 가까이 지났고 그동안 수많은 조사기관이 있었지만 이번에 KOSOMAR 회원 한국 마케팅 여론 조사기관으로서는 처음으로 R&R이 ISO9001 품질인증을 받은 것이다. 주지하다시피 ISO 9001은 품질경영을 위하여 절차와 검증제도를 객관적으로 확립하고 제도화하여 국제적인 인증절차를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그 동안 제조업, 건설업에서 ISO 인증을 받은 업체는 많았지만 서비스나 지식 정보업에서는 아직 정착되지 못한 실정이다.

1989년 설립된  R&R은 '정확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여 고객의 성공에 기여한다' 라는 노규형 대표의 품질방침에 따라 지난 5개월 동안 전문 컨설팅 업체인 (주)옵티마 컨설팅으로 부터 자문을 받아왔다. 그 동안 국내최초로 조사업의 품질경영 매뉴얼 및 지침서를 마련하고 품질 경영 체제를 확립하였다.

이러한 품질경영 체제를 세계적인 품질인증기관인 BSI로부터 엄격한 심사를 받았고, 최종적으로 영국 런던에 소재하고 있는 BSI 본부의 승인을 받아 11월 13일 한국 BSI 대표로부터 인증서를 받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