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중관계성
  • 공중관계성
    기본개념
  • ‘ 공중관계성 ' (public relationship)은 미국 Florida대학의 PR연구소
       (the Institute for PR)에서 개발한 개념임 - 조직체와 공중(the public)이
       상호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조사하는 표준화된 틀
  • 단순한 총체적 이미지 파악이 아닌, 여러 차원에 걸친 측정을 통해 이미지
       개선의 전략수립에 활용하는 강점을 가짐
  • 개념의 응용
  • “ 주요 정치인 ” 등 사회적 중요 인물에 대한 공중의 관계성으로 응용 확장
  • 쌍방향(two-way) 관계성을 일방향(one-way)으로 다소 좁게 개념화하여,
       인물에 대해 공중이 가지는 이미지 등 측정 조사

  • PRI 측정의 차원
  • 신뢰성
    도덕성
    순수성
    역량성
    실천력
    수행능력
    친근성
    정보인지도
    정서친근감
    상호 영향성
    민심반영도
    공중설득력
    상호 관계성
    호혜적 관계성
    공동체적 관계성